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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스크랩] 배선용 차단기는 NFB 동작원리
마음은 파도를 타고
2015. 4. 15. 20:15
배선용차단기 동작원리 ( NFB)
● 시정 트립
과전류가 흐르면 PLUNGER가 자화 되어 자화된 전자력이 제동 SPRING 힘 보다 커짐에 따라
PLUG 흡인 자화되어 ARMATURE를 흡인시킴으로써 TRIP BAR를 동작시켜 개폐기구를 폐로시킨다.
시정트립은 SILICON OIL의 점도저항에 의해 사정성을 갖게 된다.
● 순시 트립
발생된 전류가 크기 때문에 PLUG에 생성된 자력의 힘으로 ARMATURE를 흡인하여
TRIP BAR를 동작시킨다
● 핸들에 의한 동작표시
- 트립표시 :
사고전류에 의해 자동차단 하였을 경우 핸들이 ON(켜짐) OFF(꺼짐)중간 위치 에 표시 된다.
- 리셋트 :
사고전류에 의해 자동 차단 되었을 경우
핸들을 OFF(꺼짐)위치로 완전히 리셋트 시킨 후 ON(켜짐) 위치로 재 투입 해야 한다.
출처 : 성래성수카페(전국전기인 단체)
글쓴이 : 부시시 원글보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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